대전시티즌, 안양FC 상대로 연패 사슬 끊는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02 17:50: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티즌이 오는 안양FC전에서 연패 뒤집기에 나선다.

대전은 오는 3일 오후 3시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2017 KEB하나은행 K리그 챌린지’ 10라운드에서 안양FC와 격돌한다.

대전은 지난 라운드 수원FC 원정에서 1-3 패배를 당해 분위기가 한풀 꺾인 상태다. 부산전에 이어 2연패다. 흐름을 반전시키기 위해서는 안양전 승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수원전 내용은 나쁘지 않았으나, 역시 결과가 따라오지 못했다. 대전은 리그 3위 수원을 상대로 슈팅, 유효 슈팅, 점유율, 코너킥 등 다양한 기록에서 우위를 점했으나 마지막 한 방에서 아쉬운 과제를 남겼다.

상대팀 안양은 지난 라운드 부산을 상대로 홈에서 0-1로 패하면서 최근 이어오던 홈 연승(4연승) 기록도 마감됐다. 안양 역시 분위기가 다르지 않다.

대전은 측면 공격수 이호석의 복귀와 최전방 공격수 크리스찬의 득점포가 또 한번 터졌다는 대목이 긍정적인 신호다. 크리스찬은 지난 FA컵 영남대 전에서 골을 기록한 이후, 최근 4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하고 있다. 리그 내에서는 이정협(7골), 말컹(5골)에 이어 3위를 기록 중이다.

부상에서 복귀한 이호석과 2경기 연속 공격수 포지션자리에 나서고 있는 김태봉 역시 지난 수원전에서 선발 출전해 예열을 마쳤다.

중위권 도약이 절실한 대전 입장으로서는 이번 안양 원정은 반드시 잡아야 할 경기다. 승점을 확보해 2연패 사슬을 끊은 것이 최우선 과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