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동부초등학교 가족 힐링캠프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13 17:09:33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동부초등학교(교장 김정범)는 지난 4월 22일(토요일) 김천 이화만리 녹색체험마을에서 건강증진 연구학교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연계하여 가족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본교 15가정, 45명의 학부모와 학생, 교직원들이 함께 딸기농장을 방문하여 딸기를 직접 수확해 보고, 이화만리로 이동하여 잡채만들기체험, 딸기쨈 만들기 활동 순서로 진행되었다.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화합과 친밀감을 증진시키고 소통과 따뜻한 사랑 나눔의 계기를 마련했다.

맛있는 식사 후에는 가족단위로 시골풍경을 만끽하며 서로 손을 잡고 산책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진정한 가족 사랑의 의미를 되새겼다.

가족캠프에 참여한 5학년 정0정학생은 “딸기쨈 만들 때 아빠랑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늘 집에서는 바빠서 얘기할 시간도 없었는데 너무 행복해요"라고 말하였고 바쁜 엄마를 대신해 학생과 함께 참여한 곽경숙선생님은 “딸기를 따며 도란도란 학생과 이야기를 하며 친밀감이 높아졌고 함께 요리체험을 하며 선생님과 학생이 아닌 이모와 조카가 되어 참여한 것 같아 기쁘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가족캠프는 바쁜 일상 속에서 우리가 어쩌면 잃어버리고 사는 가장 소중한 것을 되찾게 해준 소중한 경험으로 남을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