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교직원, 대가야고분군에 매료되다.
손호헌 | 기사입력 2017-05-15 11:21:27

[고령타임뉴스=손호헌 기자] 지난 13일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교직원 900여명은 고령군을 방문해 대가야 시대의 대표적인 유적인 고령군 지산리 대가야고분군과 대가야왕릉전시관 , 대가야박물관을 탐방했다.

이들은 1,500 년이 지난 700 여 기의 고분군과 44 호 고분을 재현한 대가야왕릉전시관 , 대가야의 수많은 유물이 전시돼 있는 대가야박물관에 대해 감탄했다.

의료원에 근무하는 하규호 씨 (60) 는 "고령을 방문한 적은 있지만 대가야의 역사와 유물을 상세히 알지 못했고, 이번 방문을 통해 찬란했던 대가야의 우수한 문화 유적과 관광 도시 고령을 다시 알게 됐다" 고 했다.

최경환 의료원장은 "직원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대가야의 도읍지이자 2017 년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돼 힘차게 발전하는 고령에서 직원 단합 행사를 갖게 되었다" 며 "이 행사를 통해 고령군과 의료원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곽용환 군수는 "의료원은 고령군과 지리적으로 가까울 뿐 아니라 우수한 인력과 시설을 갖추어 많은 지역 주민이 병원의 혜택을 본다" 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고령 지역 관광시설과 특산물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 고 했다.

한편 고령군과 의료원은 지난 2015 년 9월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해 다양한 교류 ․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