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영천초, ‘꿈의학교’ 개교식 가져
- 경기꿈의학교는 만화애니메이션더빙, 영어애니메이션더빙, 코딩, 창의드론 중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5-16 18:47:53

[화성타임뉴스=장진아] 화성시 영천초등학교(교장 임종덕)에서는 5월 15일 시청각실에서 2016학년도부터 시작된 영천초 꿈의 학교가 올해는 영천초 학생뿐만 아니라 인근 초등학교 학생까지 포함하여 80명이 셀레이는 마음으로 부모와 함께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교육청이 지원하는 꿈의 학교 개교식을 가졌다.

경기도 교육청이 지원하고 미래인재교육협회가 주도하는 ‘꿈의 학교’는 학교와 마을이 연계된 마을 공동체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운영하며 진로 탐색을 물론 본인의 꿈이 실현되도록 도와주는 방과후 교육활동으로 전액 지원되는 사업이다.

이날 개교식에는 꿈의 학교 참여 학생과 학부모 및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기꿈의학교 운영 소개와 거점학교로서 개교됨을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꿈의학교는 만화애니메이션더빙, 영어애니메이션더빙, 코딩, 창의드론 중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5월 15일부터 12월 18일 까지 25주간의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미래의 직업에 대해 탐색하고 자신의 적성을 찾아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게 동기 부여를 해줄것으로 기대한다.

코딩반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으로 최근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능력이 필수가 되면서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또한 창의드론반은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실생활과 밀접하게 접목되는 시점에서 학생들이 드론의 원리를 알아보고 조종 및 제어하는 수업이 이루어지고 직접 시연 및 조작하는 수업이다. 이외에도 애니메이션 만화더빙, 영어애니메이션 더빙 수업도 있어 미래 성우를 꿈꾸는 학생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이날 개교식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학생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체험식 수업에 대한 큰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꿈의 학교’는 방과후 교육활동과 연계하여 진로를 체험하고 탐색하는 기회를 가지며 직접 체험위주의 활동참여로 흥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