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성과 기초학력,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아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17 16:39:5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태덕)은 5월 17일(수) 김천로제니아호텔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사 70명을 대상으로 ‘2017 창의인성 및 기초학력 향상 연수’를 실시했다.

장태덕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미래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역량인 창의인성을 신장시키면서 기초학력을 보장시키기 위해 교사의 수업방법이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고민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회는 이현중학교 김경희 교장선생님과 구미봉곡초등학교 윤상훈 선생님이 수업분석과 교육과정재구성을 통해 어떻게 수업을 개선시키고 창의인성과 기초학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지에 대하여 강의를 하였으며, 실제로 수업분석과 교육과정재구성을 해보는 참여형 연수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지난 2015개정교육과정에서 권장하고 있는 수업방법에 대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사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주제의 연수를 제공해 줄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