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신동읍 두위봉 철쭉축제 27일부터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5-22 21:22:51

[정선타임뉴스=최동순]제26회 두위 봉 철쭉축제가 오는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신동읍 단곡계곡 및 두위 봉 일원에서 열린다.

정선군 신동읍에 위치한 두위봉은 해발 1,466m에 수만 평에 이르는 철쭉 군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축제기간 동안 두위 봉 산자락에 철쭉이 만개해 연분홍 물결이 장관을 이루어 두위 봉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감탄사와 함께 행복한 산행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두위 봉 정상에는 철쭉 이외에도 자연생태가 잘 보전된 참나무, 희귀목인 아름드리 주목 등이 산재해 있어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고 있어 또 다른 산행의 즐거움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두위 봉 철쭉축제는 신동읍 두위 봉 철쭉축제위원회(위원장 최상진)가 주최하고 함백 청년 회의소가 주관하해 축제 첫날인 27일 오후 4시에 신동읍 신동장터에서는 청소년 어울 마당 및 7080 가수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열린다.

28일 오전 9시 신동읍 단곡계곡에서 산신제를 시작으로 풍물놀이, 환경 등반대회, 아리랑 공연, 섹소폰 공연, 산중 노래자랑이 진행된다.

또한 코레일에서는 남면 자미원 마을주민과 공동으로 두위 봉 철쭉제 특별열차 운행과 함께 자미원역에는 산나물 민 농·특산물 임시 시장을 운영한다.

이번 특별열차를 이용하는 400여 명의 관광객들은 27일 오전7시 서울역에서 출발하여 남면 자미원역에 도착하여 두위 봉 철쭉 산행을 한다.

아울러 두위 봉 철쭉 산행 이후 전국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정선5일장과 화암동굴 등 주요 관광지 탐방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상진 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두위 봉 철쭉을 비롯해 정선의 문화관광자원과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적극 홍보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