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곤충연구소가 후원하는 '쉐프들을 위한 곤충농장 팸 투어'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3 16:08:1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23일 선산읍 구미곤충산업연구농장(대표 권순만)에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고 예천 곤충연구소가 후원하는 '쉐프들을 위한 곤충농장 팸 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경희대 최수근 교수 사회로 '식용곤충의 메뉴적용과 문제점'에 대해, 남대현 롯데호텔 조리부장 외 2인의 지정토의, 자유토론으로 진행되며, 남대현 롯데호텔 조리부장이 만든 곤충식 시연과 고소애 귀뚜라미 요리 시식도 할 수 있어 일반인들에게 곤충요리의 다양성과 손쉽게 요리하는 법을 알리고 식용곤충 요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뜻 깊은 자리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구미곤충산업연구농장은 곤충농장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술교육을 통한 인프라 구축에 나서는 등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한편, 황필섭 선산출장소장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식용곤충 산업을 2020년 약 5,000억원 규모로 육성 계획중이며, 미래의 먹거리 해결을 위한 식용곤충 연구로 어떻게 사육되고 요리할 수 있는지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식용곤충 활용법과 일반인들이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곤충식을 지역사회에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