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베트남 빈푹성과 통상협력 강화, 북부경제중심지 하노이 진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5-23 19:31:58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동남아 지역으로의 수출다변화와 충북관광 홍보를 위해 출발한 충청북도 대표단(단장 경제통상국장 이차영)이 22일부터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충북도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베트남 빈푹성을 방문했다.

베트남 빈푹성 정부를 방문하여 경제통상교류 증진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고, 충북 제천에서 개최되는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에 응우옌반찌 빈푹성 인민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정부대표단을 초청하며 베트남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요청했다.

충청북도와 빈푹성은 지난 2013년 자매결연 체결 이후 공공․농업분야 교류, 상호 대표단 파견, 박람회 참가 등의 활발한 교류를 해왔으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도 성간 경제무역 분야에서 실질적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도 대표단은 빈푹성 정부에 현지 운영중인 충북 출향기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고, 출향기업인 자화전자(주), 파워로직스(주) 등의 현지법인을 방문하며 격려했다.

도 대표단은 23일에는 북부지역 경제중심지인 수도 하노이에 소재한 코트라 무역관에서 현지 시장에 대한 동향을 파악하고 수출다변화를 위한 업무협의를 진행했다. 또한, 하노이 코트라 무역관에서 진행된 충북 음성 소재의 태웅식품(주)과 베트남 기업 간의 수출 협약식에도 참석하며 충북 기업을 격려했다.

도대표단은 24~25일(2일간) 태국 방콕에서 현지 140개사 바이어초청, 도내 35개사 수출유망기업이 참여하는 ‘태국 충북우수상품전’에 참가한 후 귀국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