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매너 평창 늘 행복한교실 백일장 공모 대회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5-23 20:15:11

[평창타임뉴스=최동순]평창군의 ‘굿매너 평창 늘 행복한교실’ 학습자 71명이 제13회 성인 문해 학습자 백일장 공모 대회에 편지글을 출품하였다.

지난해에는 우수상 1명을 비롯하여 장려상 10명, 늘 배움상 5명으로 무려 16명이 수상했다.

군에서는 문해 교육을 2013년부터 찾아가는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늘 행복한 교실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습자가 23개 교실, 234명에 이른다.

대부분 60세 이상의 노인들로써 처음에는 이름조차 쓸 수 없었던 분들이 이제는 속마음까지 글로써 나타낼 수 있게 되었다.

돌아가신 부모님께, 남편에게, 며느리에게, 멀리 떨어져 사는 아들·딸에게, 죽었는지 살았는지 모를 어릴 적 친구에게, 글을 가르쳐준 선생님께, 군수님께... 16개 교실 71명이 각기 다른 편지를 썼다.

문해 학습자 백일장 공모 대회에 참가한 김병인 할머니는 “작년에 상을 받고 죽은 남편과 시아버지 묘에 찾아가서 자랑하고 절을 했어요."라며 편지를 쓰는 자신의 변화된 모습이 대견하고 자랑스러워했다.

정성문 자치행정과장은 “처음에는 편지지 한 장을 다 채우지 못하던 글들이 이제는 다섯 장을 빼곡이 채울 수 있을 만큼 글 쓰는 솜씨도 표현력도 뛰어나며, 이 편지글들을 모아 문집을 만들어 기념으로 간직하고 문해 교육을 홍보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