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 태양의 후예 세트장 방문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5-24 09:22:05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위원장 배한철)는 타 시도 관광자원 활용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우리도의 관광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태백시 드라마 촬영 세트장, 봉화 분천역 및 청량산 하늘다리를 방문하는 등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지난 22일에는 강원도 태백시에 있는 태양의 후예 세트장을 방문하여 드라마 촬영 세트장을 이용한 다양한 관광자원화 활용사례를 벤치마킹하였고, 특색 있는 장점들을 우리도 관광시책에 접목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태백시 철암역에서 봉화군 분천역까지 백두대간 협곡열차 운행코스를 직접 기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백두대간 협곡열차 운행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사항이 없는지 면밀히 살펴보았다.

다음날인 5월 23일에는 봉화군에 소재한 청량사를 방문하여 사찰 내 보관된 문화유적 관리실태와 이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청량산 하늘다리까지 직접 등반하면서 관광객들의 불편함이 없는지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도의회 배한철 문화환경위원장은  이번 현장 방문은 다양한 관광자원들을 어떻게 도정시책에 반영할지 고민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면서 “현장에 답이 있는 만큼 앞으로도 현장위주의 의정활동을 계속 펼쳐나갈 계획이다.

한편, 문화환경위에서는 제292회 임시회 기간중인 5월 15일, 지역문화진흥기금 설치 및 지역문화예술위원회 등에 관한 법적 근거가 당초 문화예술진흥법 에서 지역문화진흥법 으로 변경됨에 따라 변경 내용을 도 조례에 반영하기 위해 장대진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 지역문화진흥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심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