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차별없는 세상 오페라식 음악예술화 선보여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5-24 09:26:27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는 23일 오후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안병윤 기획조정실장, 이강덕 포항시장, 김춘희 경상북도 살림봉사회장, 포항시민 등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정혁신 성과인 ‘사람중심, 차별없는 세상’에 대해 누구나 편안하고 쉽게 체험‧공유 하도록 음악 예술화를 통해 선보였다.

소프라노 신델라 교수와 델라 밴드, 소프라노 소은경, 안성국 인칸토 솔리스트 앙상블 대표 및 단원 등 유명 음악가들이 대거 참여해 다양한 장르와 레퍼토리를 통해 오페라로 풀어나갔다.

이번에 경북도에서 마련한 ‘사람중심, 차별없는 세상’에 대한 음악예술화의 프로그램은, 조그만 구멍가게를 하더라도 자식을 공부시킬 수 있고 졸업하면 청년들이 취업걱정이 없는 세상, 서민․장애인․여성․ 어르신․중소기업이 대접 받는 그런 세상을 실현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는 것이다.

세부 프로그램을 보면 먼저, 경북도는 도‧농간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농민사관학교’를 만들어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농업기술 교육을 통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억대농가, 귀농귀촌 일번지의 부농경북을 실현시켰다.

다음으로는, 급격하게 무너지는 효 사상을 복원하기 위해 ‘할매할배의 날’을 제정해 매달 마지막 토요일에 손자‧부모‧조부모간 만남으로 가족이라는 가족공동체 크게 회복시켰다는 내용이다.

균형개발을 위해 신도청 조성, 항만 및 공항 건설, 고속도로 건설, 철도부설, 동해안발전본부 이전 등 어디에서라도 살든 발전의 혜택을 골고루 향유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했다.

또한, 청년일자리 해소를 위해 전국 최초로 청년취업과를 설립하고 청년복지수당, 훈련수당을 지원하고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 및 산업현장 체험과 우수기업의 성장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다.

마지막으로, 치매 보듬마을 조성, 치매카페 개설, 다문화 정책, 닥터헬기 운영 등 맞춤형 복지정책을 추진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고 있다는 것이다.

안병윤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은 “그동안 존재 인물이나 가상 설화, 전설에 대해 음악예술화를 추진한 사례는 많지만 정책에 대해 오페라식의 음악예술화 하는 것은 경북도가 최초이며, 이를 더욱 발전시켜 도민들이 다양한 도정혁신 정책성과를 쉽게 체험‧공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