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철저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5-25 19:43:27

[영월타임뉴스=최동순]

영월군(군수 박선규)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 물놀이 안전대책기간으로 지정·운영하고 안전한 물놀이 문화 정착을 위하여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 밝혔다.

재난안전과에 따르면 안전관리 구축을 위한 전담 T/F팀을 구성․운영하고,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요원을 현장에 배치하여 24시간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하는 등 현장중심의 공격적인 예방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역 내 물놀이 관리·위험지역 57개소를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관리 실태점검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위험표지판, 인명구조함, 인명구조용 거치대, 구명장비 등 물놀이 안전시설 설치 및 점검을 완료했다.

영월군은 7개 읍․면 57개소에 달하는 광범위한 물놀이 관리지역이 운영되고 있으며, 관리지역 전체에 대하여 유급 인력 및 영월군 전체 공무원의 비상근무 등을 통하여 인명피해 ZERO화를 위하여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17년도에도 운영 가능한 예산을 최대한 활용하여 안전요원 및 안전시설의 추가 확보를 통하여 더욱 더 안전한 물놀이 문화를 정착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과거 물놀이 사망 사고의 유형을 보면, 심장마비 및 튜브(특히, 보트형) 사용 미숙 등이 많았으며, 전국적으로 캠핑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이에 영월군은, 물놀이시에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할 것과, 음주 후 입수금지 등 물놀이객 스스로가 안전을 확보하고자 하는 노력이 절실하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