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융복합 전시관과 전북 관광지를 살펴보는 토탈관광 투어패스 VR 체험
전시관 방문객 전년대비 3배 이상 증가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5-26 17:54:30

[전주타임뉴스=이연희기자] 전북도청 1층 로비에 삼락농정, 탄소, 연구개발특구 등 도정 홍보물을 전시해 도민과 소통하는 청사로 거듭나고 있다.

로비에는 주제별 전시공간과 다목적 전시공간이 나뉘어 운영 돼 단순 게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방문객들이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탄소 융복합 전시관과 전북 관광지를 살펴보는 토탈관광 투어패스 VR 체험, 도정 영상관 등 다양하게 구성돼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견학신청을 통해 전북도청사 전시관을 찾은 방문객은 지난해 개관한 이후 2016년 12월말 기준 1124명으로 집계됐다.

2017년 5월 26일 기준 도청 견학 방문객 수는 879명으로 2016년 같은 기간 대비(201명) 337.3%가 증가하는 등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초, 중, 고등학생들의 견학 신청이 늘어나면서 6월 이후 신청자까지 합치면 올해 전북도청사를 찾는 방문객은 1천500여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탄소섬유를 이용한 발열의자가 설치된 실내 화단과, 휴게 공간, 다목적 전시 공간, 북카페 등이 주민시설로서 개방 운영돼 도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로컬푸드 체험판매장이 마련돼 전북 시군 우수 농특산물 400여 품목의 홍보효과를 얻고 있다.

백치석 홍보기획과장은 “행정기관의 딱딱한 모습을 보여주기보다 도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홍보 공간을 조성하는데 주안점을 두다보니 많은 도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것 같다"며 “도민들이 즐겁고 편리하게 다양한 도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