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김준한)은 경북의 문화 콘텐츠 관련 초기 기업의 시제품, 아이디어 상품의 산업화를 위한 시장검증과 자금유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펼쳤다.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은 지난해 9월부터 2017년 5월까지 시장검증 및 투자 유치를 위한 경북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지난 2016 서울국제식품산업전 박람회 참가 지원을 위한 1차 마케팅 지원사업 온·오프라인 광고, 홍보물 제작, 지적재산권 출원 등을 위한 2차 마케팅 지원사업 등 총 3개의 분야로 나눠 마케팅을 지원했다.
먼저, ‘경북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는 국내 굴지의 크라우드펀딩사인 와디즈 주식회사(대표 신혜성)와 함께 경북 소재 문화콘텐츠 기업이 제품 서비스 기획 및 시장검증, 투자 유치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8개사의 상품으로는 영주시 야생여우를 모티브로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요일별 색채감성 꽃차 ‘여시花(화)’ 대릉원의 목련, 첨성대의 유채꽃밭 등 경주의 아름다운 명소와 향기를 담은 경주시리즈 ‘향낭’ 향토음식으로 푼 남녀생활 교감 에피소드 출판 프로젝트 ‘음식男女 상열심사’ 엘리자베스 여왕에게 선물한 국보지정 유물 문양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푼 ‘명품 우산’ 들고 다니면서 쉽게 마시는 미니 고급 ‘콜드브루 커피’ 5일만에 쉽게 만드는 나만의 홈메이드 ‘발효 맥주’ 불교를 다룬 만화, 케이툰 완결"화작작 조남남" 그래픽노블 출간 프로젝트 온도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엄마까투리 변신 캐릭터컵’이 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