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서구발전연구위원회 세미나 개최
지역복지공동체 회복을 위한 대안 모색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28 10:05: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의회(의장 최치상) 의원연구단체인 서구발전연구위원회(대표의원 이한영)는 24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서구발전연구위원회 세미나에서는 구장완 정림종합사회복지관장, 최주환 월평종합사회복지관장의 ‘지역복지공동체 회복을 위한 조건’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강연에서 지역복지공동체가 되기 위해서는 최우선적으로 기초자치단체와 의회의 선도적이고 선제적인 역할이 중요하고 지역사회 명망가들의 자원봉사활동을 정례화, 규범화하는 일도 중요하다고 하면서 민관협치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했다. 강연이 끝난 후 참석한 의원들의 질의응답과 자유토론이 이어졌다.

서구발전연구위원회 이한영 대표의원은 “지역복지공동체 활성화를 위해서는 말로만 그칠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과 실천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이날 서구발전연구위원회 세미나에 참여한 의원은 이한영, 윤황식, 김영미, 조성호, 이선용, 박종배, 손혜미, 김경석, 박양주, 장미화, 이광복 의원이 함께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