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다문화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직무연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28 14:47:4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6일부터 27일까지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도내 다우리교육지원단, 다문화정책학교 컨설팅위원 등 다문화교육 전문가 4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다문화이해 및 마인드제고를 위한 특강, 다문화영재아동의 이해와 지원전략, 문화다양성 교육의 이해와 실제, 다문화가정 학부모 및 학생의 유형별 이해, 다문화학생 성장발달 지원 방안을 위한 토론 등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과정으로 15시간 집합연수로 진행됐다.

특히 실제 다문화가정 자녀로 성장해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고 있는 교사가 다문화가정 자녀가 유형별로 겪는 어려움을 깊이 있게 강의해 다문화교육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교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다문화교육의 발전방안을 다 같이 고민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 이태연 학교교육과장은 다문화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연수생들에게 다문화교육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강조하고, 다문화교육 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남도교육청은 총 60시간의 다문화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연수를 통해 충남 다우리 다문화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활동시킬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