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장애인예술제 오디션 6개 팀 선발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5-31 14:42:22

[군산타임뉴스=이연희기자] 장애의 벽을 넘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새만금 장애인 예술제’의 오디션을 통해 6개 팀이 선정돼 9월 행사를 앞두고 있다.


지난 30일 군산시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시에서 후원하는‘새만금 장애인예술제’ 오디션이 어린이공연장에서 펼쳐졌다.

이날 장애인 예술인을 대상으로 사물놀이, 아름다운 손빛 수화, 하모니카 연주, 기타 밴드 등 선발된 6개 공연팀은 9월 본행사인 새만금장애인예술제를 준비하고자 예행연습을 실시했다.

이에 장종진 군산시장애인연합회장은 “앞으로 장애인연합회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아름다운 마당을 계속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주체적인 연습과 준비과정을 통해 장애인의 자존감 향상, 유대감과 소속감을 형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홍 복지지원과장은 “장애인 문화활동 지원을 통해 장애인들이 우리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나눔과 소통의 자리를 더욱 늘리겠다"며 “각종 장애인 행사에 군산시민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