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고 최주연ㆍ예성여중 우상빈 학생 최우수상 수상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6-05 10:03:12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는 지난달 실시한 중고등학생 정보화 경진대회 입상자에 대해 지난 1일 열린 직원월례조회를 통해 시상했다.

충주시는 지난 2015년부터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정보화 교육의 성과 점검과 정보화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지난달 13일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정보화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회는 중고등부로 나눠 정보화 관련지식 및 충주시에서 추진하는 시책을 주제로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90분간 진행됐으며, 참가 학생들은 대회시간 내내 진지하게 응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심사를 통해 대회 결과를 지난달 22일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입상자 10명에게 개별 통보했다.

이번 대회에서 고등부 최우수상은 최주연 학생(충주상업고), 중등부 최우수상은 우상빈 학생(예성여중)이 차지했다.

고등부 우수상은 구민정(한림디자인고)심성보(충주소) 학생이, 장려상은 권륜경(중산고)안정원(충주공고) 학생이 각각 차지했다.

중등부에서는 류지민이지성(미덕중) 학생이 우수상을, 장려상은 박건우이온조(미덕중) 학생이 차지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개최한 경진대회지만 학생들의 높은 관심으로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만큼 앞으로는 초등학생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대회를 확대시키고, 정보화 교육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