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제72회 구강보건의날 행사개최
손호헌 | 기사입력 2017-06-08 15:01:08

[칠곡타임뉴스=손호헌 기자] 칠곡군보건소는 8일 군민회관에서 백선기 칠곡군수를 비롯해 지역 유치원 원아 및 주민 등 300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 72 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보건소 구강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집 원아 및 어르신들이 율동으로 치아의 중요성을 표현했고, 구강보건 유공자 2명과 초등학생 중 건치아동 20 명을 선발해 시상 했다.

이동치과버스 운영으로 구강건강에 대한 생각을 되짚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금연 ∙ 운동 ∙ 심뇌혈관질환예방 , 출산장려 등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통합건강증진사업을 홍보했다.

키즈컨텐츠는 자신의 모습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어 원아들 뿐 아니라 어르신들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칠곡군보건소는 구강보건주간을 맞이해 오는 9일까지 고혈압 , 당뇨병 환자 50 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관내 초 ∙ 중 ∙ 고등학생 호이또래건강교실 참여자 260 여명에 대한 맞춤 구강교육도 진행중이다.

백선기 군수는 “구강보건주간 뿐 아니라 평소에도 지속적인 구강보건교육과 홍보를 통해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하며 더 나아가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전력을 다하겠다" 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