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일 의원 김영란법 개선하고 가뭄대책 예산 대폭 늘려야
- 경제부총리 인사청문회에서 후보자에게 요청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6-08 16:55:40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최교일 의원이 7일 국회에서 열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김영란법 개선과 농민 지원예산 확대를 요청했다.

국회 기재위 대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밤늦게까지 진행된 이번 청문회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를 상대로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최 의원은 3차례에 걸친 질의에서 김동연 후보자와 모친 간의 금전 차용거래에 있어 석연치 않은 점들을 지적하며 해명을 요구하고, 국가재정으로 공무원 채용을 확대하려는 문재인 정부 일자리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또한 지방 학생 수 급감을 예로 들며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강조하고 대책 마련을 촉구 했다.

마지막 질의에서 최 의원은, “김영란법으로 농민들과 서민들의 고충이 심각한데도 정부는 아직도 손을 놓고 있다. 

후보자가 경제부총리가 된다면 김영란법 개선방안을 반드시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몇 년째 가뭄이 극심하여 농민들의 피해가 심각한 상황이다. 

가뭄대책 마련 및 농민 지원 예산을 대폭 확대해 달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동연 경제부총리 후보자는, “시행된 지 얼마안된 김영란법을 바로 개정하기 보다는 개선·보완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해볼 것이며, 가뭄예산과 농민지원 방안 등에 대해서는 살펴보고 따로 보고드리겠다"고 답변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차후 전체회의를 열고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의 국회 청문보고서 채택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