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여름철 식중독 예방 특별 교육
- 소규모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건강한 여름나기 먹거리로부터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6-12 09:06:10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군에서는 지난 9일 오후 2시 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급식관계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요즘처럼 온도가 매우 높은 여름철에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높을 뿐 아니라 어린이집이나 노인요양시설 등 급식시설 이용자들이 일반인에 비해 저항력이 약해 상대적으로 식중독에 노출되기 쉽다는 점 등을 고려해 마련됐다.

교육은 식재료 구입단계부터 조리, 배식 등 단계별 위생관리 요령과 식품안전관리 방법, 식재료 검수요령, 식중독 발생 시 대처 요령 등 급식 현장에서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인다면 식중독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실천하기 쉬운 핵심적인 내용을 위주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식중독 예방을 위한 간단한 요령으로 음식물은 충분히 익혀서 먹고, 조리 기구는 깨끗이 세척한 후 소독해 사용하며 손은 흐르는 물에 비누를 이용해 20초 이상 깨끗이 씻을 것을 강조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어린이와 노약자들은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교육을 계기로 식중독 발생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군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한 건의 식중독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