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번째 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 정말 좋았어요!
김이환 | 기사입력 2017-06-13 10:23:59

【문경타임뉴스 = 김이환】문경의 대표적인 야간관광상품인 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 111번째 행사가 6.10(토) 15시부터 1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은 대한민국 대표 야간관광상품으로 2005년 첫 행사를 시작한 이래 2016년도까지 109회에 걸쳐 참가인원이 2만 6천여명에 달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수도권, 강원권, 영남권 등 전국각지에서 참가했으며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문경새재 옛길을 걸으면서 느린우체통 편지쓰기를 시작으로 장원급제 3행시, 선비복 체험, 주먹밥 체험, 오미자 막걸리 시음, 도토리 묵 체험, 주먹밥 시식, 달빛과 함께 맨발 걷기, 교귀정에서 전통 음악 감상 등 문경새재에서 느낄 수 있는 정취에 흠뻑 젖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 외국인 유학생인 우조(나이지리아), 도만흥(베트남), 마르틴(폴란드) 등이 참가해 문경새재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만끽하고 달빛사랑여행의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우조(나이지리아)는 “문경새재의 자연환경이 정말 아름다우며 선비복 체험, 주먹밥, 오미자 동동주 체험, 한국전통악기 공연 등 달빛사랑여행을 통해 가장 한국적인 도시인 문경의 매력을 많이 느꼈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12년째 인기를 누리는 배경에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재미있는 설명을 통해 옛 과거길의 역사와 전통을 배우고 다양한 공연과 특색있는 이벤트 그리고 전국각지에서 모인 관광객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다.”며 “특히 외국인에게도 가장 한국적인 전통을 간직하는 문경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달빛사랑여행을 더욱 활성화하는데 노력하겠다.”고 했다.

현한근 문경문화원장은 “참가하신 여러분을 환영하며 오늘 하루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문경새재를 마음껏 즐기시고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한편 이날 사랑하는 사람 이름으로 3행시 짓기에서는 강원도 춘천에서 참가한 김소영씨가 장원을 차지하여 어사화를 꽂은 관모와 관복을 입고 이욱 문경문화원부원장으로부터 교지와 부상으로 도자기를 수상하는 경사를 누렸다.

문경새재달빛사랑여행은 앞으로 7월 8일ㆍ8월 5일ㆍ9월 2일ㆍ10월 21 등 네 번의 행사가 남아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문경새재달빛사랑여행 홈페이지나 문경문화원 사무국(054-555-2571)로 문의하면 됩니다.


111번째 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 정말 좋았어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