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수송동, 전국서 찾는 벤치마킹 1번지로 ‘우뚝’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6-22 13:57:25

【군산타임뉴스 = 최두헌】군산시 수송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전종신)가 모범적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과 맞춤형 복지 우수사례로 손꼽히며 전국적인 벤치마킹 명소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2일 전남도 공무원교육원 ‘맞춤형 복지 행정실무과정’을 수강 중인 복지공무원 40여명이 수송동을 방문해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앞서 지난 8일에는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수송동을 방문한데 이어 15일에는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주민자치위원회 30여명이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선진사례를 참관하기 위해 수송동을 찾은 바 있다.

벤치마킹을 위해 수송동을 방문한 각 지자체에서는 각 분야의 선진 사례에 관한 PPT자료 설명과 질의응답시간을 진행하며 우수 시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종신 수송동장은 “먼 거리에서 벤치마킹의 대상지로 수송동을 찾아준 여러 지자체의 방문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상호교류를 통해 더욱 발전된 시책을 공유하여 더욱 촘촘함 복지망을 구축해나가고 시민을 위한 주민자치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수송동은 ‘천원을 나누는 사람들의 모임(천사모)’을 추진하며 나눔문화를 형성하고 음식을 나누는 ‘해피푸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SOS 우체통’ 등 민관협력을 통한 각종 복지정책들을 추진하며 복지허브화 선진지로 각광받고 있다.


벤치마킹방문각광1
벤치마킹방문각광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