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무질서한 거리간판 정리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6-23 07:18:09

【증평타임뉴스 = 타임뉴스 편집부】군은 2018년도 간판개선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이번 달에 충청북도에 사업신청을 했다.

군은 사업비 4억원(국비 2억, 군비 2억)을 들여 증평읍 터미널 사거리부터 증평체육관 400m구간을 정비할 계획이다.

사업은 71개 점포의 간판철거와 업소 당 벽면 이용형 간판 1개 설치와 주위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간판 디자인설계를 지원한다.

군은 오는 7월 사업대상지 심사를 거쳐 9월까지 사업대상자를 선정 한다. 사업은 내년 1월 추진한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시경관 개선과 함께 업소 특성에 맞는 간판으로 특색 있는 거리를 만들 계획이다.

군은 이미 2014년도에 증평거리 간판개선사업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당시 증평 교동리 일원 53개소 업소의 간판을 교체했다.

군관계자는“간판개선사업을 통해 증평을 깨끗하고 특색 있는 거리로 만들어 증평을 찾는 많은 이들이 아름다운 증평이미지를 담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