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원도심 문화예술활동 거점공간 지원사업’ 본격 추진
원도심 지역의 문화공간 조성 및 활동 사업비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23 13:06: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이춘아)은 원도심내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을 극복하고, 예술단체와 신진예술가, 생활동아리 등이 다양한 연계를 통한 예술문화 공동체 조성을 위한 <2017 원도심 문화예술 거점공간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 사업은 원도심 지역에 위치한 예술단체가 직접 소유하고 있는 공간을 리모델링해 연습실 등의 창작공간으로 조성하거나, 예술가와 생활동아리 등이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대전의 원도심(대전역 인근과 구, 충남도청 사이 중앙로를 기준으로 좌, 우 대흥로와 우암로 이내)에 165㎡(50평)이상의 공간을 소유하거나 5년간 장기임대가 가능한 예술단체다.

신청접수는 오는 7월 10일부터 12일 오후 6시까지며 대전문화재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과 이메일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고, 심의를 거쳐 7월 20일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사업설명회는 6월 28일 오전 11시 대전예술가의집 창조의방에서 개최되며,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춘아 대표이사는“원도심 문화예술공간 거점사업이 원도심 지역에 새로운 문화공간을 조성해 부족한 연습공간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청년예술인들과 생활예술동아리들이 자유롭게 교류하고 활동할 수 있는 문화창조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