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예술의전당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사업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6-26 10:05:44
문화재단 꿈다락 예술감상교육 '얘들아 뭐하니? 미술관에서 놀자!' 포스터[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문화재단(이사장 구본영)은 ‘얘들아 뭐하니? 미술관에서 놀자!’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사업을 실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17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생들이 미술에 대한 흥미와 미적 감수성을 배양하고 일상생활에서 예술을 능동적으로 향유할 수 있도록 돕는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1기는 다음달 22일부터 8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4주간  그림 같은 여행 展과 함께하는 ‘반가워! 미술관’이라는 주제 아래 미술관 관람 예절을 배우고 스토리텔링을 토대로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 보는 시간 등을 갖는다.

2기는 10월 14일부터 11월 4일 매주 토요일  그리다, 그리고 展과 함께하는 ‘즐거운! 미술관’을 주제로 생태 예술가처럼 자연물을 이용해 온몸으로 표현하는 수업 등을 운영하며 추후 학생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과 가족단위로 모집인원은 각 기수별 30명(A반 15명, B반 15명)으로 참가비는 무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