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제4대 사장 공모
6.26일부터 7.11일까지 접수…경영비전·전문성·역량·리더십 등 종합 평가
우진우 | 기사입력 2017-06-26 23:20:14

[제주타임뉴스=우진우] 올해로 창립 9주년을 맞은 제주관광공사가 새로운 도약을 위하여 제4대 사장 공모에 나선다.

제주관광공사 임원추천위원회는 지난 23일(금) 제주관광공사 제4대 사장 공모를 위한 회의를 개최하고, 오늘(6.26일)부터 오는 7.11일까지 공모를 시행한다.

임원추천위원회는 지원서 접수 후, 서류심사, 면접심사 등을 거쳐 2배수 이상의 최종후보자를 선발, 제주특별자치도지사에게 추천하게 된다. 

이후 도지사는 내정자를 결정하고, 내정자에 대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최종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임명한다.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전문성과 리더십, 경영혁신, 윤리관 등을 바탕으로, 공기업 경영에 관한 풍부한 학식과 경험 및 최고경영관리자의 능력,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대내․외 고객과의 협력 및 갈등 조정 능력 등의 직무수행 능력을 요한다.

공사 사장의 임기는 3년으로, 경영성과에 따라 1년 단위 연임이 가능하다. 연봉은 임용대상자의 능력, 경력 등을 고려하여 별도의 경영성과계약에 따라 결정된다.

모집공고는 제주관광공사 및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지방공기업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이뤄진다.

제주관광공사 임원추천위원회는 “제주관광 진흥을 통한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경영비전과 전문성, 역량, 리더십, 엄정한 윤리의식 등 공기업 사장으로서의 적임자를 공정하게 선발, 추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