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1대 화성시 어린이 의회’ 의원 모집
권홍미 | 기사입력 2017-06-27 08:51:25
【타임뉴스 = 권홍미】 화성시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아동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자 ‘제1대 화성시 아동의회’ 의원을 모집한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란 1989년 제정된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라 아동이 마땅히 누려야 할 생존, 보호, 발달, 참여 등의 권리가 존중되는 도시를 말한다.

아동의회 의원은 화성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초·중·고등학교 각 13명씩 총 40명 내외를 선발한다.

단, 초등학생은 3~6학년만 지원가능하다. 모집기간은 6월 27일부터 7월 18일까지이며, 이메일(jin0523@korea.kr) 또는 우편, 방문접수 가능하다.

선발된 아동의원에게는 위촉장이 수여되며, 연 2회 정기회의, 워크숍 1회, 타 지방자치단체 아동의회와의 교류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자원봉사활동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홍노미 아동보육과장은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는 것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의 기본 원칙"이라며, “화성시를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로 이끌어 줄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 5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유니세프와 협약을 체결했으며, 6월 22일 ‘화성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가 시행돼 이를 근거로 아동 권리 실현 및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