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립도서관, 내달부터 ‘책 읽어주는 스마트폰’ 서비스 실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6-28 09:32:09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앞으로 책은 읽는 것이 아니라 듣는 것이라는 말이 나올 것 같다.

충주시립도서관은 내달부터 책 읽어주는 스마트폰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책 읽어주는 스마트폰서비스는 종이책과 스마트폰만으로 오디오북,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언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별도의 재생장치 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위해 시립도서관은 도서관은 2층 아동자료실 내에 전용 책 코너를 설치하고 권정생의 엄마 까투리등 유아책부터 한강의 소년이 온다등 성인책까지 840여권의 책을 비치했다.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더책앱을 설치하고 책에 붙어있는 스티커(NFC 태그)에 스마트폰을 가져가 대면 자동으로 스마트폰이 책을 읽어준다.

시립도서관은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도서관 내에서만 사용가능한 책소리 전용 단말기도 준비했다.

전용 단말기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도서회원증을 데스크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오는 30일 충주시청 1층 로비에서, 내달 2일은 시립도서관 1층에서 책 읽어주는 스마트폰시연 행사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사용설명과 시연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범식 도서관장은 스마트폰에 어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유아 및 어린이, 시각장애인과 다문화가정 아동의 독서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