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문화콘텐츠업체 홍콩시장 진출 지원
12월 홍콩디자인인스파이어서 충남관 운영…참가 기업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28 13:21:36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가 도내 지식문화 산업 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2월 ‘홍콩 디자인 인스파이어’에 참가할 도내 문화콘텐츠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디자인, 캐릭터, ICT 문화융합 등 문화산업의 성장과 판로 확대를 위해 도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문화콘텐츠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도는 문화콘텐츠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에 따라 28일부터 30일까지 일본에서 열리는 ‘라이선싱 저팬’을 포함한 국내·외 전시·박람회 참가를 확대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참가업체를 모집하는 ‘홍콩 디자인 인스파이어’는 홍콩무역발전국이 주최하는 국제 전시회로, 전 세계 콘텐츠 및 디지털 경험, 디자인 산업 분야 350개 기업이 참가한다.

도는 12월 홍콩종합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충남관 운영을 통해 도내 문화콘텐츠 기업의 혁신적인 디자인 상품과 신기술이 담긴 창의적인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 한국지사를 개소한 홍콩무역발전국은 이번 전시회에서 부스 운영은 물론, 도내 문화콘텐츠 기업들이 바이어 매칭과 상담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측면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홍콩 디자인 인스파이어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남 온라인수출지원시스템(www.cntrade.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 업체에는 참가 부스 임차료와 기본장치비가 지원되며 전시품 편도 운송료와 홍보물, 판촉물 등도 일부 지원된다.

이동순 도 기업통상교류과장은 “도내 문화콘텐츠 기업들이 올해 확대 시행하고 있는 전시박람회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해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