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 영주지역 예선대회’ 도전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6-30 06:00:57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시장 장욱현)는 6월 28일 영주가흥초등학교에서 ‘2017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 영주지역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18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안전골든벨을 울리기 위해 도전했다.

안전골든벨 경북 어린이퀴즈쇼 영주예선대회는 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를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화재 시 대피요령,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체험 및 안전관련 교육 영상 시청 등의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안전상식을 재미있는 퀴즈로 풀며 안전지식에 대한 기량을 겨루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영주지역 예선에서는 남부초등학교 김나연학생(6-2)이 명예의 골든벨을 울려 금상을 차지했다., 

은상 이해인(남산초, 5-3), 동상 윤창후(동부초, 6-4), 장려상은 문정헌(동부초, 6-1), 김주희학생(남산초, 6-3)이 각각 수상했다. 

예선을 통과한 약 10명의 어린이는 오는 12월에 열릴 예정인 왕중왕전(경상북도 결선대회)에 영주지역 대표로 출전하여 실력을 겨루게 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어린이들의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고, 안전에 대한 가치관을 조기에 형성하여 생활 속에 안전이 습관화되도록 안전문화의식을 정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