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MICE협회-부안군, 중소규모 MICE 승부 건다
NEWS | 기사입력 2017-06-29 11:03:39
【부안타임뉴스 = NEWS】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회장 김응수)가 주최·주관하고 전북도, 부안군,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17 Young MICE Community’ 행사가 오는 7월 19~20일 1박 2일간 대명리조트 변산과 부안 일원에서 개최된다.

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의 네 분야를 통틀어 말하는 서비스 산업으로 이번 행사에는 MICE에 관심있는 대학생과 5년차 미만 MICE 실무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학생과 MICE 실무자가 한 자리에 모여 부안군의 MICE 콘텐츠를 함께 발굴하고 체험함으로써 실질적인 교류의 시간을 가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행사는 ‘멘토와 함께 떠나는 전북 MICE Road Trip!’을 주제로 참가자와 멘토가 함께 조를 이뤄 부안내 MICE 관련 유니크베뉴 및 관광지를 탐방하며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다음날 경연대회에서 발표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또 멘토링 세션, 퀴즈쇼, 토크쇼, 장기자랑,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과 MICE 실무자간 네트워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MICE 산업에 대한 인식 제고와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오는 7월 2일까지 참가자 모집기간으로 도내 대학생이 많이 참여하길 희망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MICE 산업에 대한 인식과 이해도를 높이고 행사에서 제작된 영상을 홍보에 적극 활용해 MICE 관광 및 중·소규모 행사 유치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한국MICE협회-부안군, 중소규모 MICE 승부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