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농식품 1,300여종 처음으로 한자리, 관람객 큰 호응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7-04 13:41:23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는 지난 6월 29일부터 4일간 대구 EXCO에서 열린 농식품과 농산업의 대축제인 “2017경북농식품산업대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경북도에 따르면 농식품 기업체와 소비자, 학계 등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도내에서 생산되는 농식품을 주제로한 특색있는 행사라고 평가하였으며 여러 언론사에서도 열띤 취재경쟁을 벌였다.

이번 행사는 총 160부스 규모로 23개 시군과 86개 농식품기업에서 생산하는 1,300여종의 제품을 전시‧홍보‧판매하고 농산업을 소개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현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TV 홈쇼핑에서는 사과주스, 곶감 등 1억 6천만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특히, 참여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대형 유통업체 20명의 MD와의 1:1 상담을 통해 151건, 45억원의 구매상담을 달성했다. 또한 일부 업체는 상담회 이후 추가 상담을 요청하는 등 러브콜도 이어졌다.

경북농식품산업대전은 금년에 처음 열리는 행사로  성공한 귀농인으로부터 직접 상담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 창농‧귀농‧귀촌관,  1인가구 증가에 따른 소포장, 간편 편의식품 등 식품산업의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농식품 트랜드관,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일자리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볼 수 있는 농업6차산업관 등을 특별하게 구성했다.

그 밖에도 쌀가공식품, 명인전통식품, 농업·농촌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상생협력을 소개하여 경북의 농식품과 농산업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했다는 호평을 받았으며 창농‧귀농‧귀촌부스에서는 줄을 서서 상담을 받을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밖에도 관람객들은 다양한 시음‧시식체험, 즉석경매 참여, TV홈쇼핑 생방송 방청, 꽃다발만들기 체험 등 미각, 촉각, 시각 등 오감의 즐거움을 느꼈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경북농식품산업대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도시청년들이 우리 농업·농촌과 농산업을 다시 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면서 “농식품산업은 가공과 유통, 6차산업화를 통해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인 만큼 도시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창농‧귀농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이들을 농산업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