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제5일반산업단지 첫 분양
- 충주시, ㈜레비스ㆍ(주)엠제이에어와 198억원 규모 투자협약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7-05 09:51:07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 제5일반산업단지가 첫 분양을 시작했다.

 

4일 충주시는 ㈜레비스, ㈜엠제이에어와 198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열린 투자협약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레비스 윤성준 대표, ㈜엠제이에어 윤효일 대표를 비롯해 기업체 임직원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충주시내와 인접한 제5일반산업단지는 기존 1~4산업단지와 연계한 첨단산업 클러스터화가 용이하다.

 

이러한 장점과 잘 갖춰진 인프라로 시가 지난 1일 분양을 시작하자마자 첫 투자협약을 맺는 성과를 거둔 것이다.

 

이번에 투자협약을 맺은 ㈜레비스는 지난해 9월 미국 브라운대학교와 비납계(lead-free) 압전기술(Piezoelectric Technology)의 성공적인 개발을 위한 공동과제수행 계약을 체결했다.

 

브라운대학교 주관으로 기술을 완성하고, (주)레비스는 이 기술을 이전 받다 양산체제 돌입과 함께 국내외 주요 반도체, 프린트기 제조생산업체, 핸드폰 제조생산업체 등에 안정적 공급을 위해 국내특허출원을 한 상태다.

 

이번 투자협약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압전세라믹코팅액 생산과 판매를 위한 것으로 2021년까지 43억원을 투자해 제5일반산업단지 5101㎡ 부지에 2640㎡ 공장을 신축해 67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엠제이에어도 2020년까지 155억원을 투자해 8444㎡ 부지에 3378㎡ 규모로 공장을 신축해 100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엠제이에어는 에어로졸(분사)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인화성과 폭발의 위험이 있는 기존 제품의 문제점을 LPG와 DME를 사용해 친환경적으로 보완했으며, 특히 360도 분사가 가능한 특허기술도 획득했다.

 

시는 ㈜레비스와 ㈜엠제이에어가 계획하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돼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 성장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대한 행정적 지원을 할 방침이다.

 

조길형 시장은 “공영개발로 조성된 충주 제5일반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한 ㈜레비스와 ㈜엠제이에어가 앞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제5일반산업단지는 편리한 교통망을 기반으로 충주가 중부내륙권 거점도시로 발전하는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단지의 성공 분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충주 제5일반산업단지는 시가 공영개발을 통해 용탄동 847번지 일원에 총면적 29만5478㎡(산업시설용지 20만4121㎡) 규모로 조성하는 산업단지로 이달 초부터 분양공고 중이며 평당 분양가는 67만원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