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이동형 교수, 2017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 ‘과학기술 우수 논문상’ 수상
최선아 | 기사입력 2017-07-06 16:02:13

[대전타임뉴스=최선아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 공과대학 산업경영공학과에 재직 중인 이동형 교수가 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 이하 한국과총) 주최 ‘2017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과학기술 우수 논문상’을 수상한다.

이 상은 한국과총이 국내 380여개 과학기술 관련 학술단체와 학회로부터 지난 한 해 동안 발표된 논문 중 우수논문을 추천받아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는 것으로 국내에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상 중 하나다.

이동형 교수는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에 게재한 ‘TOC와 통계적 분석에 의한 플라스틱보트 제조공정 개선에 관한 연구논문’이 최근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소기업 플라스틱 보트제품의 제조공정 최적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학회의 추천을 받았다.

이 교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중소기업의 경영 및 기술애로 사항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는데 더욱 매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