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17 상반기 주요업무 중점 관리과제 평가 보고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7-07 14:04:0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7일 김지철 교육감과 부교육감, 국‧과장, 팀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업무 최적화, 학생성장발달 책임교육,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 등 40개의 중점 관리과제에 대한 올해 상반기 주요업무 중점 관리과제 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부서들은 대부분 올해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사업이 목표치에 근접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추진과정에서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하반기에 중점관리를 하겠다고 밝혔다. 시․도교육청 공동관리협의회를 통한 교육공무직원 임금협약 공통 기준안 마련, 적극적 청렴문화 조성으로 연고주의 및 관행 해소, 사례집 발간을 통한 학습공동체 운영사례 공유, 작은 학교 활성화를 위한 도 단위 연대단위 구성 등이 부서별 개선계획에 포함됐다.

이번 보고회는 2017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에 대한 중간단계의 과정평가로, 미흡한 사업에 대한 문제점 분석과 사업별 예산 집행 현황 점검을 통해 부서별 자체 개선을 유도하고 부서 간 중점 관리과제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였다.

평가보고회는 부서별로 △사업개요 △추진목표 △추진실적 △우수 사례 △예산 집행 현황 △문제점 및 개선 실적 △자체 평가 의견 등을 각 부서장이 보고하고, 兩국장과 부교육감에 이어 마지막으로 교육감이 강평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강평에서 “모든 일에는 치밀한 계획(Plan)과 철저한 수행(Do)이 필요하며, 결과에 대해서는 냉철한 분석과 대책(See)이 필요하다"며 “이번 평가 보고회를 통해 드러난 문제점은 보완해 나가고, 성과는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