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식 금오공대 교수 제27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11 18:03:4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금오공과대학교 김준식 교수(기계시스템공학과·46)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제27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전산구조공학회지에 게재한 ‘면외 워핑함수를 고려한 보 구조물의 기계 및 열응력 해석’논문으로 우수 논문상에 선정된 김준식 교수의 연구는 건축, 토목, 기계, 항공 분야에 많이 사용되는 보 구조물에 대한 효율적인 해석을 가능하게 했다는 평가다. 

학문적으로 생브낭의 원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는 측면에서 관련분야의 연구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준식 교수는 “공동저자인 정용민(박사과정, 30) 학생을 비롯해 우수논문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드린다"며, “보다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관련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시상식은 지난 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진행됐다.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은 창의적 연구를 통해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국내 과학기술자를 선정하여 과학기술 수준 향상과 학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