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예절교육은 우리가 책임진다
- 전통예절 인성지도자 자격취득과정 수강생들 예절교육 재능기부 나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7-12 15:25:23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의 평생교육 수강생들이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예절교육에 나섰다.

 

이들은 (사)충북전통문화협회 충주지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통예절 인성지도자 2급 자격증 취득과정’ 수강생들로 지난 5월부터 교육을 받고 있는 경력단절 여성들이다.

 

지회에서는 매주 2회 총 10주 일정으로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10주 과정 중 4회는 수강생들이 재능기부를 하도록 하고 있다.

 

이번 예절교육은 교육과정의 일부로 수강생들은 지난달 30일부터 삼삼오오 조를 이뤄 관내 어린이집 아동들에게 전통 다도예절(생활, 차)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재능기부는 교육 프로그램이 단순한 여성 일자리 창출을 넘어 수강생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자기성취 계기를 마련하는 의미가 있다.

 

재능기부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차문화를 통해 예를 습득하고 몸에 배도록 교육하면서 산만했던 아이들이 집중력이 좋아지고 차분해지는 모습을 직접 지켜볼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수강생들과 재능기부 동아리를 만들어 앞으로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예절교육을 계속하고 싶다"고 했다.

 

한편, 충주시평생학습관에서는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특성화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충북전통문화협회 충주지회가 진행하는 ‘전통예절 인성지도자 2급 자격증 취득과정’도 학습관의 우수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하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