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보건의료원 임산부 건강교실 성료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7-12 17:28:01

[청송타임뉴스=이수빈기자]청송군보건의료원(원장 구현진)은 지난 6월 22일(목)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목요일 보건의료원 3층에서 긍정적인 출산과 육아 준비를 위한 임산부 건강교실 4주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지식습득의 기회가 적고 양육기술이 부족해 불안감을 갖고 있는 산모와 가족들에게 분만과 모성 역할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주고 산전교육을 통해 긍정적으로 출산과 육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나에게 맞는 분만법 알아보기 분만과정과 태아 마사지 분만대처법 분만호흡법 분만과정의 이해 등을 시작으로 신생아 관리법 임산부와 영유아의 구강 건강관리법 등 산모가 알아야 할 내용들로 진행되었다.

또한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태어날 아기를 위한 육아용품기저귀 가방 만들기를 통해 예비엄마로서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기회도 마련되었으며,

구현진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임산부들에게 출산의 두려움을 없애고 막막하기만 한 육아에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출산에 대한 친화적인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보건의료원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