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민간위탁 업체선정 정치인 개입설 밝혀지나?
조형태 | 기사입력 2017-07-13 08:41:27

음식물자원화시설 수의계약 특혜 의혹 '경찰 수사' 

【타임뉴스 = 조형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오산시가 음식물류폐기물자원화 시설 개선사업 과정에서 특정 업체와 부적절한 수의계약을 맺었다는 첩보를 입수해 내사에 착수했다고 11일 밝혔다.

▲ 2006년 준공식 이후 업체선정에 대한 논란의 시비가 꾸준히 제기 된 바 있어 경찰의 칼날이 어디로 향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경찰에 따르면 오산시는 2013년 음식물류폐기물 자원화 시설 개선사업 과정에서 관내 공사업체인 A사와 72억원짜리 수의계약을 맺었다.

경찰은 오산시가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사업을 추진해야 함에도 수의계약을 맺어 1억8000여만원의 예산을 낭비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도는 지난해 1월 오산시 컨설팅 종합감사에서 같은 지적을 하고, 담당자에 대해 주의 요구 및 경징계 처분을 내린 바 있다.

경찰 관계자는 "입수한 수의계약 서류와 경기도 감사 결과를 살펴보고, 담당자를 불러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를 두고 모 정당 관계자는 민간위탁 선정심의위원회 과정에서 두 업체간에 이런저런 시비에 휩싸였다며, 뒤에는 정치인 개입설이 있다는 의혹까지 제기돼 결국 수사에 착수 한 것 같다며 사법기관의 철저한 수사가 요구된다고 말하고 있어 경찰의 칼날이 어디로 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오산시 음식물자원화 시설은 누읍동 196-6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총 사업비 11억9400만여원을 들여 2009년 6월 25일 준공식을 갖고 시설 가동에 들어갔다. 부지면적 4,887㎡, 건축면적 221㎡ 규모로 하루 80톤의 음식물을 처리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