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1시간 빠른 민원서비스 ‘8시부터’
출근시간 보다 1기간 빠른 민원서비스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7-13 09:41: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시간 빠른 민원창구 서비스, 친친민원안내 헬프데크스, 소통공간 ‘뜨란채’를 운영해 민원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직장인 또는 맞벌이 학부모․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 발급으로 근무시간 도중에 외출해 민원창구를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출근시간 보다 1시간 빠른 오전 8시부터 민원봉사실 업무를 시작하고, 학생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경력 및 재직증명서 등 총 33종의 교육제증명 발급과 진정․고충 민원에 대한 접수시간을 확대했다.

또한, 노약자, 임산부 및 장애인 등의 민원인에게 먼저 다가가 담당부서 또는 장소를 안내하는 친친민원안내 헬프데스크를 운영해, 각종 민원신청서 작성 안내와 민원을 끝마칠 때까지 친구같이 동행하며 민원처리를 도와주고 있다.

아울러, 민원인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문의하고 상담할 수 있는 민원편의 공간 ‘뜨란채’를 운영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앞으로도 민원인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적극적인 민원행정을 펼치며, 민원행정서비스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