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충남특성화고(공업계열) 취업박람회 개최
우수기업과 공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 ‘눈 맞추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7-14 11:05:2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충남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우수벤처·강소기업 등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성장성 있는 기업에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3일 공업계열 특성화고 취업박람회를 서산 운산공업고등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충남 공업계열 특성화고 취업박람회는 충남도교육청, 대전충남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운산공고가 주관했으며, 현대파워텍을 비롯한 30여개 기업이 행사에 참여해 34개 부스를 운영하고 현장면접을 통한 채용 및 홍보, 체험부스 등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산시,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충남지사,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등 8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특히 충남도교육청이 추진 중인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충무인품인증제, 오작교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일선 학교와 유관기관간의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의 일자리 발굴 노력을 설명하고, 좋은 일자리 발굴에 노력하는 학교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 교육감은 “학교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교육을 실시해 기업체가 원하는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고, 기업체는 충남도내 특성화고 유능한 학생들을 많이 채용해 회사도 성장하고 학생도 발전하는 상생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특성화고 취업박람회의 알차고 내실 있는 진행을 위해 계열별로 진행했으며, 지난 5월 농업계열(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상업계열(천안상업고등학교)에 이어 공업계열은 세 번째로 개최됐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