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한국-미국청소년 문화체험 교류활동을 함께하다
홈스테이를 통해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7-14 16:47:56

[삼척타임뉴스=이수빈기자]삼척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17년 사단법인 더나은세상과 함께 미국 청소년 15명과 한국 청소년 15명이 홈스테이를 통한 청소년국제교류활동을 가지게 된다.

미국에서 방문하는 청소년 방문단은 인솔자 포함하여 20명이며,오는 7월 16일부터 7박 8일 일정으로 삼척지역을 방문하여 교류활동을 갖는다.

양국의 청소년들이 홈스테이를 통해 봉사를 기본으로 하는 다양한 체험과 역사 문화를 배워 양국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에게 꿈을 키워주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홈스테이 기간 동안 삼척시노인복지관 봉사활동 레일바이크 체험 동굴탐사 워터파크 체험 삼척의 명소 촬영 등 다양한 삼척시의 우수한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이번 교류활동 마지막 일정에는 미국청소년들이 세미뷔페음식을 준비하여 홈스테이 가족을 초청 음식을 나누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게 된다.

삼척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의 장을 만들고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 청소년에게 선진문화 체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