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7년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직업탐색 및 체험을 통한 진로설계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7-16 13:49:3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이 교육청에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2017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직업세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전한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초등학교(글벗초 3개교 25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전문직과 교육행정직에 대한 직업 정보와 교육청 부서별 모의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참여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행정직 공무원과 교원, 교육전문직이 되기 위한 구체적 진학 정보를 소개하며 교육행정 업무 이해를 통해 공무원과 교사라는 직업이 학생의 적성과 맞는지의 여부를 가늠케 하여 진로설계를 지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미래 장래희망이 선생님이였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선생님이 되기 위한 진학정보 얻어서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기뻤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이해하고, 폭넓은 직업세계를 탐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세계의 이해를 통해 자기주도적인 진로 역량을 강화하여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진로·직업 지원 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