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새 정부의 도시재생뉴딜정책을 대전 도시재생의 기회로!
17일 주간업무회의서 도시재생, 4차 산업혁명 등 정부 정책기조 동조화 강조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7-17 15:10:0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17일 시청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시 도시재생정책이 새 정부 정책기조와 조화롭게 추진되도록 발맞춰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

권선택 시장은 “최근 김현미 국토부장관과 면담에서 새 정부 도시재생정책에 대한 설명을 들었는데, 그 내용이 그동안 우리가 추진 중인 정책과 대체로 일치함을 확인했다"며 “정부는 이를 도시재생뉴딜정책이라 하고, 내용은 시민과 함께하는, 살아있는 도시재생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권선택 시장은 새 정부의 도시재생정책 추진에 맞춰 관련 시 사업이 보다 탄력 받을 기회로 삼을 것을 강조했다.

권 시장은 “우리시는 그동안 역사와 문화, 청년, 공동체, 협업 등이 녹아있는 도시재생정책을 전개해왔다"며 “새 정부가 도시재생정책에 많은 관심과 예산을 투입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우리시도 이에 발맞춰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권선택 시장은 “이번 기회에 시, 자치구, 민간조직 등이 힘을 모아 사업콘텐츠를 개발, 도시재생의 새로운 기회로 삼자"고 제안했다.

또 권선택 시장은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이 구체화 단계로 넘어가야 함을 강조했다.

권 시장은 “정부가 내달 중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구성하는데, 그 전에 우리가 먼저 기본계획을 확정하자"며 “각 실국이 각자 대덕특구 정부출연연구기관과 손잡고 분야별 협력사업을 발굴하는 등 제도적 협치 구조를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권선택시장은 오는 20일 시작하는 홍도과선교 철거 및 지하차도 개설 공사를 앞두고 자치구와 함께 우회도로 안내 등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한 홍보활동 강화를 당부했다.

이밖에 권 시장은 사이언스콤플렉스 건립관련 현장소통 강화, 어린이재활병원 조성 추진현황 등 현안사업을 점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