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국제가족연극제가 “모이자, 놀자, 즐기자"라는 테마로 축제의 장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19 13:47:28
[김천타임뉴스=이승근] 한여름 나기 공연축제로 가족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물하는 김천국제가족연극제가 내달 4일부터 김천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열흘간 열린다.

15회째를 맞는 이 연극제는 “모이자, 놀자, 즐기자"라는 테마로 연극, 뮤지컬, 복합극 등 국내외 다양한 공연 26개 작품들이 무더위를 피해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가족사랑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축제의 장을 펼친다.

4일 청소년 성장기를 다룬 뮤지컬 ‘17세’를 개막작을 시작으로 전국 공모를 통해 엄선한 13개 경연작을 비롯해 스페인, 일본, 베트남 등 정극과 뮤지컬, 인형극, 복합극, 매체극, 신체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참가한다.

이외에도 국제가족연극제 발전방향에 대한 학술세미나, 연기콘테스트, 로봇경진대회 등 여러 가지 부대행사들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매일 밤 야외특설무대에서 마당놀이, 무술극, 서커스 등 흥미진진한 여러 공연들이 무대에 오른다.

개막식에서는 제 1대 명성황후인 김천이 낳은 세계적인 뮤지컬 배우 이태원씨가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축하인사와 함께 특유의 가창력을 선보인다.

김천, 구미, 상주, 칠곡 등 인근 지역의 열악한 공연문화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온 이 연극제는 높은 관객 점유율로 조기 매진사례가 속출함에 따라 미리 표를 예매하는 게 좋다.

노하룡 추진위원장은 “가족연극제는 김천의 보물이다. 

아무리 좋은 보물도 그 진가를 모르면 한낱 돌멩이에 불과하듯이 가족연극제의 가치는 김천 시민들의 열정에 달려있다"며 “안 보고 후회하기 보다는 차라리 많이 보고 후회하는 편이 훨씬 나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