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꽁이야 놀자!’달구벌 기자단이 간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19 14:02:28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청소년센터(관장 이경화) 방과후 아카데미는 15일 달성습지 호림 강나루 공원에서 생명사랑 환경축제인‘맹꽁이야~놀자!’달구벌 기자단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달구벌 기자단은 맹꽁이 축제가 열리게 된 과정과 함께, 요즘 보기 힘든 살아있는 맹꽁이를 관찰하는 ‘맹꽁이 학교’ 체험을 취재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이경화 관장은 “이번 현장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마트폰 및 컴퓨터, 교실과 아파트 숲이 아닌 자연 속에서 환경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청소년들이 달구벌기자단 기자로서 지역축제를 접하고 알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구시에서 진행하는 환경축제 ‘맹꽁이야~ 놀자!’는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단위 생태환경 축제로 다양한 공연⦁전시 및 맹꽁이 퍼즐게임, 곤충피리 만들기, 개망초 바람개비 등 풍성한 체험행사가 마련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