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안동시장은 길안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준공식 개최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7-19 21:12:46

[암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하천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역점사업으로 추진해온 길안천 고향의 강 정비 사업의 준공식을 21일(금) 오전 10시30분 금소생태공원에서 개최한다.

길안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은 총 238억원의 예산을 들여 2013년 7월 착공해 4년의 공사기간에 걸쳐 총 2.76㎞ 구간의 하천정비 및 친수공간 조성을 완료했다.

특히 이번에 조성된 둔치의 총면적은 지방하천 정비사업 가운데 전국 최대 크기인 257,000㎡로 임하면 금소리에 202,000㎡의 ‘금소생태공원’과 길안면 천지리에 55,000㎡의 ‘길안 천지생태공원’ 2곳이 조성됐다.

집중호우로 인한 시민의 재산이나 인명피해를 예방하는 치수목적 뿐만 아니라, 길안천 고유의 지리적, 역사적 특성을 스토리텔링 기법을 도입해 역사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문화하천으로 조성해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새로운 수변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이곳에는 음수대와 화장실 등 기본시설 뿐만 아니라 야외공연을 할 수 있는 공연장, 데크로드, 족구와 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 아이들과 안전하게 뛰어놀며 쉴 수 있는 넓은 잔디광장과 어린이 체험 모험놀이시설이 있다.

그리고 길안천의 맑은 하천에서 다슬기, 물고기 등을 잡으며 자연 강수욕을 할 수 있도록 여울형 하상유지공이 4개소 설치돼 있다.

어린이집원생이나 유치원생을 비롯한 초․중․고등학교생들의 소풍, 야유회 장소 등으로 많이 활용되고, 가족, 연인, 각종 모임단체 등에서 길안천의 향수를 마음껏 만끽하며 추억을 만들고 동시에 휴양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하천과 시설들을 체험하는 등 여가나 문화 공간으로 많은 이용을 바란다."며 “다른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깨끗하게 사용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