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률 감축 위해 관계기관 머리 맞대
- 자살위기 대응체계 협력기관 아이디어 회의 개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7-19 23:52:08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는 충북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19일 충북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회의실에서「충북 자살률 감축을 위한 아이디어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자살 대응기관인 도와 경찰, 소방, 의료기관, 정신건강복지센터 간 유기적 체계를 구축하여 자살위험자에 대한 초기단계부터 사후관리까지 대응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문의대교 등 도내 자살 고위험 장소의 자살 예방을 위한 종합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 수립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안전 시설물의 보강 방안 및 긴급구조 대책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금번 회의를 통하여 자살 및 정신과적 응급위기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 강화 및 각 기관의 서비스 통합과 협력을 통해 실효성 있는 자살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살위기 대응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 이다" 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