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새정부 규제개선과제 발굴 보고회 개최
기업애로, 신재생에너지, 지역현안 등 불합리한 규제 개선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7-20 18:01: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0일 시청에서 이재관 행정부시장 주재로 ‘2017년 대전시 규제개선과제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지역의 기업애로, 신재생에너지, 지역현안 등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 개선하여 우리지역의 기업환경 친화성을 강화시키고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기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 본청과 자치구에서 62건의 다양한 분야 과제를 발굴하여 제안하였고 이번에 발굴된 과제는 중앙부처에 건의해 개선되도록 검토요청할 계획이다.

*(과제발굴) 경제분야 25, 복지분야4, 환경분야6, 교통분야4, 도시분야3, 기타20

이재관 대전시 행정부시장은“새정부 출범과 함께 정부정책의 효과적 대응을 위해 대전시 규제개혁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공직자의 자세를 다시 한 번 확립하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쉼 없는 규제개혁으로 우리시의 기업환경을 개선시키고 고질적인 행태개선과 행정의 유연성을 기하여 경제적 파급효과률 유발시키고 시민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을 이루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